실전 자바 소프트웨어 도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1장 여행의 시작
1장에서는 책에서 사용하는 개념과 원칙을 소개한다.
1.1 테마
1.1.1 자바 기능
2장에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구조를 설명한다. 3장에서는 예외와 패키지를 설명하고, 람다 표현식을 간단히 소개한다. 5장에서는 지역 변수 형식 추론과 switch문을 설명하며, 7장에서는 람다 표현식과 메서드 레퍼런스를 자세히 다룬다.
1.1.2 소프트웨어 디자인과 아키텍처
2장의 앞부분에서 결합도와 응집도를 소개한다. 3장에서는 노티피케이션 패턴을 소개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플루언트 API와 빌더 패턴을 설계하는 방법은 5장에서 소개한다. 6장에서는 이벤트 주도 아키텍처와 육각형 아키텍처의 큰 그림을 설명하며, 7장에서 저장소 패턴과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설명한다.
1.1.3 SOLID
SOLID는 소프트웨어 유지보수를 쉽게 도와주는 설계 원칙의 집합이다.
1.1.4 테스트
시간이 지나면서 쉽게 진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코드를 구현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테스트 자동화는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핵심요소다.
2장과 4장에서는 테스트를 구현하는 기초 방법을 배운다. 5장에서는 이를 발전시켜 테스트 주도 개발(TDD)로 연결한다. 6장에서는 목(mock), 스텁(stub) 등 테스트 더블을 활용한 테스트를 설명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