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요약 / / 2022. 12. 19. 09:41

[클린 아키텍처] 23. 프레젠터와 험블 객체

클린 아키텍처 도서 요약 내용입니다.

23장 프레젠터와 험블 객체

험블 객체 패턴

헙블 객체 패턴은 디자인 패턴으로, 테스트하기 어려운 행위와 테스트하기 쉬운 행위를 단위 테스트 작성자가 분리하기 쉽게 하는 방법으로 고안되었다. 행위들을 두 개의 모듈 또는 클래스로 나눈다. 이들 모듈 중 하나가 험블(humble)이다. 가장 기본적인 본질은 남기고, 테스트하기 어려운 행위를 모두 험블 객체로 옮긴다. 나머지 모듈에는 험블 객체에 속하지 않은, 테스트하기 쉬운 행위를 모두 옮긴다.

프레젠터와 뷰

뷰는 험블 객체이고 테스트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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